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VT지엠피, 의미있는 주가상승 예상-현대차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현대차증권은 16일 브이티지엠피가 화장품이라는 안정적 캐시카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KVLY라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비즈니스가 본격화 되면 새로운 업종에 대한 밸류에이션이 반영돼 의미있는 주가상승이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유성만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중국 시장이 다시 열릴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K뷰티와 K팝의 밸류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유일한 회사"라며 "중국에서 시카라인과 신규제품 효과로 VT 코스메틱의 온라인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내년부터 중국 왕이그룹과 틱톡 및 국내 유명 언론사와 함께하는 ‘케이블리(KVLY)’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비즈니스 개시로 본격적인 신규사업 모멘텀이 기대된다"며 "VT코스메틱은 중국에서 SNS마케팅을 통해 국내와 중국에서 화장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17년의 프로바이오틱스 라인과 18~19년의 시카라인의 성장을 고려하면 20년에 출시될 프로그로스 라입 & 슈퍼히알론 라인을 통한 제2의 시카라인이 가능하다"며 "내년부터는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로 큰 폭의 매출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내년부터는 VT코스메틱의 중국 포함 해외향 판매 증가와 KVLY를 통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매출 발생으로 예상 매출액 2144억원과 영업이익 300억원이 예상된다"며 "향후 실적 부문에서도 퀀텀 점프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반준환 기자 abcd@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