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북 동창리 '이상 조짐' 계속…"트럭·크레인 위성 포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이런 가운데 북한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에선 지난 7일 했다는 '중대한 시험' 이후, 연일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이번엔 10m 길이의 트럭 모습이 위성사진에 잡혔습니다.

미국을 더 압박하려고 하는 것인지, 박현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38노스가 공개한 지난 11일 서해위성발사장의 모습입니다.

"수직엔진시험대 인근의 연료·산화제 저장고 옆에 길이 10m의 트럭이 포착됐다"고 38노스는 밝혔습니다.

또 "엔진시험대 서쪽의 관측시설에서도 차량 한 대가 보였다"고 덧붙였습니다.

"주변에 크레인으로 보이는 물체도 포착됐지만 해상도가 낮아 확실히 알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이 지난 8일 "대단히 중대한 시험을 했다"고 한 동창리 발사장에서 새로운 움직임이 계속 포착되고 있는 겁니다.

다만 38노스는 해당 차량과 트럭이 어떤 목적으로 배치됐는지에 대한 분석은 내놓지 않았습니다.

북미 간 연일 긴장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스티븐 비건 미 대북특별대표가 모레(15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비건 대표는 오는 16일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한미 북핵 수석대표 협의를 할 계획입니다.

방한기간 중 판문점에서 북미 접촉을 시도할 거란 관측이 나오곤 있지만 실제 성사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박현주 기자 , 임인수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