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검찰, MB 시절 '댓글 공작' 조현오 前 경찰청장 징역 4년 구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찰이 이명박 정부 시절 경찰의 댓글 여론공작을 지휘한 혐의로 기소된 조현오 전 경찰청장에 대해 징역 4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검찰은 오늘(13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조 전 청장의 결심공판에서 징역 4년형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조 전 청장이 아직도 본인의 행위가 경찰조직과 국가기관 전반에 어떤 해를 끼쳤는지에 대한 인식이나 반성이 없다면서 잘못된 공권력 행사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조 전 청장은 최후진술에서 민주주의를 존립하게 하는 집회·시위의 자유를 최대한 존중해야 하지만, 허위·왜곡이면 안 된다는 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한 것이라고 항변했습니다.

조 전 청장은 서울경찰청장과 경찰청장으로 재직하던 지난 2010년부터 2년 동안 경찰 조직을 동원해 인터넷상에 정부에 우호적인 댓글 3만7천여 건을 올리도록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지난해 10월 구속기소 됐다가 지난 4월 보석으로 풀려나 불구속 상태로 재판받고 있는 조 전 청장에 대한 선고공판은 내년 2월 14일 열립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지금 YTN뉴스레터 구독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드려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