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전광훈 목사, 11시간 조사 뒤 귀가…추가 출석 불가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네 번이나 경찰 출석을 거부했던 전광훈 목사가 경찰에서 11시간 넘는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불법 폭력 집회를 주도한 혐의를 비롯해서 범죄 혐의가 6가지나 돼서 추가 출석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고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11시간 30분 가까운 경찰 조사를 받고 나오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전광훈 목사를 지지자들이 에워쌉니다.

[현장음 : (왜 지금까지 출석 안 하셨습니까?) 목사님 힘내세요. 목사님 힘내세요.]

취재진과 지지자들이 뒤엉키면서 현장은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네 번이나 경찰 출석을 거부한 전 목사는 경찰이 출국금지 조치에 이어 체포영장까지 검토하자 어제 오전 경찰에 나왔습니다.

전 목사는 지난 10월 3일, 범국민투쟁본부 주도의 문재인 정부 규탄 집회에서 불법 시위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당시 집회에서는 '대통령 체포' 같은 발언이 나왔고 일부 참가자들이 경찰과 충돌하면서 40여 명이 연행됐습니다.

[전광훈 목사 : 지금 청와대에서 연락이 왔는데, 계엄령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여러분 계엄령을 한다고 우리를 막을 수 있습니까.]

하지만 전 목사는 "자신의 허락 없이는 불법 시위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며 "연행된 사람들과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전 목사는 이 외에도 내란 선동과 기부금품법 위반 등 받고 있는 혐의만 6가지입니다.

어제(12일) 경찰 조사는 폭력 집회 주도에 국한됐던 만큼 전 목사의 추가 출석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고정현 기자(yd@sbs.co.kr)

▶ ['마부작침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 이벤트] 푸짐한 경품 증정!
▶ [2019 올해의 인물] 독자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투표 바로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