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시흥소식]농아노인 ‘사랑나눔 한마당 잔치’ 개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사랑나눔 독거농아 한마당 잔치 개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흥=뉴시스]박석희 기자 = 한국농아인협회 경기시흥시지부는 연말연시를 맞아 최근 소외된 독거농아노인과 생계가 어려운 청각장애인 가족들을 모시고 ‘사랑나눔 한마당 잔치’를 개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 등 150여명 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념식에이어 생필품 전달식과 흥겨운 연극 무대 순으로 1시간 가량 진행됐다.

불편한 의사소통으로 사회와 단절된 채 어렵게 살고 있는 독거 농아노인들과 농아인 가족들이 웃고 즐기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의 의미를 되 새기는 한마당 잔치로 꾸며졌다.

시흥시지부는 지난 1998년 11월에 설립된 청각장애인단체로, 농인(청각·언어장애인)의 복지증진 및 재활자립을 위한 복지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뉴시스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래산서 산불조심 캠페인 활동

경기 시흥시는 최근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관내 소래산 산림욕장에서 산불진화대원과 함께 등산객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시청 녹지과 직원과 산불예방전문진화대 등 70여명이 함께 했다. 특히 산불발생의 주요원인인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등산로에서 가두 캠페인을 전개 했다.

아울러 산림인접지역 내에서 불을 피울 경우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 했다. 또 목공체험과 나무와 교감을 통한 산림테라피 등을 홍보하며, 산불예방을 강조했다.

뉴시스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은행동 취약계층 의료지원 협약 체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은행동 사회보장협의체, 시흥희망의료복지협동조합과 업무 협약

경기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 관내 저소득층 의료지원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양측은 이날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사각지대에서 질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주민을 발굴하고, 그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기후원자 개발 등 다양한 정책 발굴에 함께 성공적인 사업 수행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

◎공감언론 뉴시스 Shpark.55@hanmail.net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