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5 (수)

[시선집중(施善集中)] NPO 브리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동을 구하는 골든타임세이버’ 모집



중앙일보

세이브더칠드런이 긴급구호가 필요한 재난 발생 때 ‘골든타임 72시간’ 내에 온라인에서 긴급구호 소식을 전파하는 신개념 재능기부자 ‘아동을 구하는 골든타임세이버’를 모집한다. 골든타임세이버는 재난 현장에서 도움을 기다리는 아동을 골든타임 내에 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NS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요가소년(유튜브 크리에이터) 남궁인(작가·의사) 김민섭(작가) 등 SNS 인플루언서들도 동참하고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신청한 골든타임세이버 중 40명을 추첨해 세이브더칠드런의 굿즈패키지도 제공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c.or.kr/goldentime72) 참조.



‘아동권리교육 포럼’ 내달 4일 개최



중앙일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아동옹호센터는 오는 12월 4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제1차 아동권리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주제는 ‘권리교육, 아동이 있는 곳에서 답을 찾다’다. 이번 포럼은 올해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 30주년을 기념해 아동권리교육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www.childfund.or.kr) 참조.



‘2019 전국자원봉사자대회’ 내달 5일 개최



중앙일보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5일 서울 광진구 능동 건국대 새천년기념관에서 ‘제14회 자원봉사자의날 기념 2019 전국자원봉사자대회’를 연다. 12월 5일은 UN이 제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이다. 대회에선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2019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 뮤지컬 ‘선물’ 공연 등이 열릴 예정이다.



‘선비정신과 자원봉사운동’ 포럼 29일 개최



중앙일보

한국자원봉사포럼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경북 안동시 성곡동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선비정신과 자원봉사운동’을 주제로 인문학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선 발표와 토론을 통해 안동에서 이어져 온 선비정신에 자원봉사의 철학을 접목하고 시사점을 찾는다. 세션은 ▶자원봉사의 유가적 이해와 현대적 실천 ▶전통을 살리는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가치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청년의 자원봉사 확장모델 등 총 3개로 구성돼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vf.or.kr) 참조.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