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아시아나 조종사노조 "안전 훼손하는 자본논리 용인 안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관련 성명서 발표

"노사, 상호 지속적인 신뢰관계 연속돼야"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아시아나항공조종사 노조는 20일 아시아나항공(020560) 매각에 대한 우선협상대상자로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이 선정된 것과 관련해 “노사간 공동번영을 위한 우리의 의지를 표명한다”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노조는 “아시아나항공을 올바르게 지키기 위해 강근지친(强近之親, 도움을 줄 만한 아주 가까운 친척)을 구하는 심정으로 매각 과정과 그 결과를 예의주시 해 왔다”며 “아시아나항공의 지속성장과 업계 1위를 지향하고자 하는 강력한 기틀이 12일 확고히 마련됐다”고 말했다.

노조는 “지속성장을 위한 항공사의 절대적 명제는 안전운항”이라며 “안전운항을 훼손하는 그 어떤 수치적 자본논리가 용인돼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31년간 특화된 각 부문별 인적자원의 역량을 기반으로 한 활기찬 업무환경 조성, 관례를 탈피한 상식적 재무관리, 효율적이며 경쟁력 있는 신 기재 선정과 함께 공격적인 노선 운영 및 발굴 등이 신속히 실행돼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노사 간 공동번영을 위해 산고 끝에 비로소 안정화되고 있는 합리적 노사관계에 대해 상호 지속적인 신뢰관계는 연속돼야 한다”고 밝혔다.

노조는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해 노사가 합리적으로 고민하고 함께 할 때 국민에게 신뢰받는 명품 항공사, 세계적 1등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음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