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문 대통령, '조국 사태' 사과…"부동산 가격 반드시 잡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찰개혁 강조 전 '조국 사태' 사과

"검찰 통제할 '공수처' 반드시 필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명에 대해 "많은 갈등과 분열을 일으켜 송구스럽다"며 사과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번 기회에 검찰 개혁의 절실함이 부각돼 다행스럽다는 생각도 든다고 말했습니다. 고위 공직자 범죄 수사처 설치 등 검찰 개혁 법안의 통과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고 최근 다시 급등하고 있는 부동산 가격은 "반드시 잡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심수미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검찰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기에 앞서, 조국 전 법무장관 지명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것이 많은 국민들에게 오히려 갈등을 주고 또 국민들을 분열시킨 점에 대해 정말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리고…]

그러면서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 보장과 함께, 민주적 통제 장치가 강화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이 잘못했을 때 책임을 물을 수 있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또 "고위공직자의 거의 대부분은 정부 여당"이라면서 공수처가 '야당 탄압용'이라는 의혹은 사리에 맞지 않다고 일축했습니다.

어제(19일) '국민과의 대화'에 앞서 취합된 1만 6천여 개의 질문 가운데 약 절반은 경제 이슈에 집중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부동산 가격을 반드시 잡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서울)고가 아파트를 중심으로 다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 이를 잡지 못한다면 보다 강력한 여러 가지 방안들을 계속 강구해서라도…]

또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 단축에 대해서는 "우리가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고 표현했습니다.

(화면제공 : MBC)

◆ 관련 리포트

문 대통령 "지소미아, 일본이 원인제공" 태도변화 촉구

→ 기사 바로가기 : http://news.jtbc.joins.com/html/768/NB11913768.html

심수미 기자 , 주수영, 이병구, 백경화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