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롯데마트 “과메기 20% 할인한 9800원에 팔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전 기획 통해 시세보다 20% 저렴하게 준비…21일부터 내년 초까지 행사

이투데이

(사진제공=롯데쇼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겨울 대표 별미인 과메기가 롯데마트에 떴다.

롯데마트는 겨울철 별미인 ‘과메기’를 21일부터 내년 초까지 사전 기획을 통해 시세 대비 20% 가량 저렴하게 준비한 제철 과메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원양산 꽁치 원물을 포항 구룡포에서 숙성시켜 고추, 마늘, 쪽파 등을 곁들인 ‘구룡포 과메기 기획(과메기80g+야채 30g+김+초장 40g)’을 9800원에, 과메기와 야채를 규격 포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구룡포 과메기 야채 모둠(과메기 200g+야채 210g+김+초장)’을 1만78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포항 구룡포 과메기는 원물인 원양산 꽁치를 여과수로 3회 세척해 상품 위생을 강화했으며, 영상 20도 이하에서 자연 해동시켜 육질과 식감을 높이고, 영상 17도 이하 온도에서 72시간 이상 자연 건조해 비린내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과메기는 겨울철에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 반복하며 그늘에서 말린 것으로 포항 등 경북 지역에서 생산되는 겨울철 별미이다. 과거에는 청어를 주로 사용했으나 청어 어획량 감소로 최근에는 꽁치로 만들기 시작했다. 특히 과메기로 숙성되는 과정에서 DHA 및 EPA 등 불포화지방산이 원재료보다 증가하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웰빙 음식으로도 널리 사랑받고 있다.

롯데마트 양승욱 MD(상품기획자)는 “겨울 문턱에 다다른 시점에 겨울철 별미로 자리잡은 과메기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최근 어획량 감소로 가격은 소폭 올랐지만 사전 기획을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과메기 행사를 진행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제철 먹거리를 준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남주현 기자(joo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