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무비블록, 한겨레교육과 함께 영화 제작자 육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제공 | 무비블록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한겨례교육과 협업해 영화 생태계 발전 및 제작자 육성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한겨레교육은 1995년 설립된 평생교육 전문 교육기관으로 글쓰기, 출판, 언론 영상,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연간 약 2만 명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이다. 한겨례교육의 영상 아카데미는 1995년 개관하여 영화연출, 영화제작, 다큐멘터리제작, 시나리오 등 영화 제작과 홍보, 배급 및 평론 관련 워크샵을 꾸준히 개최하여 영화인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무비블록은 한겨레교육 영상 아카데미에서 배출한 우수 제작자 및 연출자의 작품을 무비블록 플랫폼에서 공개하여 수익 활동 및 인지도 향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영상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단편 및 예술 영화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및 무비블록 자체 토큰을 통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무비블록의 강연경 대표는 “무비블록은 영화 플랫폼으로써 한겨레 영상 아카데미 수강 및 수료생들의 우수작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한겨례 교육과 함께 무비블록은 이들의 커리어를 지원하며 세계적인 영화인으로 성장하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