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전주기전대학, ‘비트차 시제품 전시회’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전주기전대학 허브조경과 학생들이 ‘비트차 시제품 전시회’에 참석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전주기전대학(총장조희천)이 11월 6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PRE-창업경진대회 및 캡스톤 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한 결과물인 ‘비트차 시제품 전시회’를 가졌다.

이번 시제품 전시회는 학생들의 창업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실제 창업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단계별로 지원하는 ‘PRE-창업경진대회’ 및 산업체와의 유기적 협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형 프로젝트 능력 향상을 위한 ‘캡스톤 디자인 프로그램’의 결과물 환류를 위해 진행됐다.

PRE-창업경진대회와 캡스톤 디자인을 통해 완성된 ‘기능성차(보리새싹차, 레드비트 뿌리차)’와 ‘저면광수형 텃밭상자’는 현재 시판되고 있는 제품보다 맛과 효능이 우수해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 조덕현 단장은 “우리대학 허브조경과에서 개발한 기능성차(보리새싹차, 레드비트 뿌리차), 저면광수형 텃밭상자는 결과물은 물론 비즈니스 모델까지 탄탄하게 완성됐다.”며 “학과에서는 산업체와 연계하여 판매수익을 올리고 있고, 산학협력의 성공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호남 오영주 기자 284091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