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봉화고, 전공 적합성 함양을 위한 체험 학습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봉화고, 전공 적합성 함양을 위한 체험 학습 실시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봉화고등학교(교장 목원균)는 학생들 스스로가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와 관련된 여러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전공 적합성 함양을 위한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학습은 자율형 공립고등학교 프로그램의 하나로 계획되었으며, 12학년(182명) 학생들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리는 의미로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을 탐방하고 공연 문화를 체험했다.

학생들은‘진로 탐방’ 및 ‘과학 탐구’를 주제로 서울, 대전, 부천에서 활동하였다. ‘과학 탐구’를 주제로 선택한 학생들은 대전 전국 과학 전람회 및 천체관을 방문하고, 자기부상 열차, VR, AR 등 기초과학 및 4차 산업혁명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진로 체험’을 주제로 선택한 학생들은 조향, 상담, 푸드스타일 등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목원균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체험 학습이라 더욱 진지하게 활동에 임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사고력과 탐구력,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