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부산국세청, 자영업자·소상공인과 현장소통 간담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장은 4일 '자갈치시장'을 방문, 상인회 임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현장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2019.11.04. (사진= 부산국세청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장은 4일 자갈치시장을 방문, 상인회 임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현장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

이날 간담회에서는 부산어패류처리조합, 신동아수산물종합시장, 남포동건어물도매시장, 부산자갈밭시장 상인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세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한 세금정보 리플릿 등을 배부하고, 납세자권익보호동영상을 시청한 뒤 세정상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상인회 임원들은 의제매입세액 공제 적용범위를 확대하고, 전자계산서 의무발급 기준을 상향해 줄 것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동신 청장은 “전통시장의 많은 상인분들을 직접 만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경기침체와 일본 수출규제 등으로 관광객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가 세금에 대한 고충 없이 생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세정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서는 법령개정을 적극 건의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올해 근로·자녀장려금 제도가 확대되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30대미만 청년층·저소득 가구 지급액이 대폭 늘어 났다"라며 "지난 5월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 12월 2일까지 기한 후 신청이 가능하므로 추가 신청해 달라”고 안내했다.

jgs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