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국감현장]김현미 "부동산 규제 효과, 연말에 나타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the300]21일 국토부 장관 "임대주택 등록, 임차인에 안정적 주거환경 제공"

머니투데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새만금개발청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8·2대책과 9·13대책 등 그동안 내놓은 부동산 규제 효과가 연말부터 가시적으로 드러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국토교통부 등 종합감사에서 "기준금리를 전격 인하하며 시중 유동성 자금이 부동산으로 흘러갈 것이라는 우려가 많은데 현재 규제 지역에서 2주택자 10%포인트, 3주택자는 20%포인트로 양도세 중과가 적용돼 있는데 이를 더 강화할 생각이 있느냐"는 이규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 장관은 "8·2대책과 9·13대책을 통해 청약, 대출, 세제 등 종합적인 부동산 규제안을 마련했으니, 효과가 연말부터 가시적으로 드러날 것"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제도의 혜택이 많아 오히려 다주택자가 늘어날 수 있지 않느냐"는 지적에는 "그런 지적이 있어서 9·13 대책 때 세제 혜택을 많이 줄였다"며 "임대주택 등록시 임차인의 안정적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면도 있다"고 말했다.

한지연 기자 vividh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