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19일 도심 곳곳 대규모 집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시작합니다.

아까 전에 잠깐 얘기를 했는데요. 조국 전 장관이 물러났지만, 자유한국당이 내일(19일) 광화문 장외집회를 강행키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조국 대신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부각하겠다는 것인데요. 당 일각에서는 자꾸 장외로 나가는 데 대한 역풍을 우려하는 시각도 많다고 합니다.

검찰 개혁을 외치며 서초동에 모였던 촛불은 내일부터는 여의도로 장소를 옮겨 진행됩니다. 검찰 개혁 법안이 국회를 통과할 때까지 촛불집회가 계속된다고 합니다.

일요일에는 홍콩 시위가 다시 대규모로 열릴 전망인데요. 집회를 예고한 날 시위를 주도하는 리더에게 쇠망치 테러가 가해진 만큼 당일 물리적 충돌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주 월요일에는 어떤 일정이 있을까요. 20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바로 월요일까지입니다. 민주당은 종합 국감이 끝나고 의총 등을 통해서 국정 현안에 대한 의원들의 의견을 들을 예정입니다.

오늘 정치부회의는 여기까지입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요, 저희는 다음주 월요일 오후 5시 10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복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