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김형태 TBWA 대표 "빅데이터 마케팅 새 지평 열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Performance by TBWA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마케팅 전문회사 퍼포먼스바이TBWA(Performance by TBWA)는 18일 기업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처리 및 성과 극대화 분석 툴인 '데이터분석 전문가 서비스(Data Expert Service)를 최근 선보였다고 밝혔다.

디지털 마케팅이 일반화되면서 기업들이 자동화된 분석 툴을 도입하고 있으나 퍼포먼스바이TBWA는 빅데이터 마케팅을 특화해 새 시장을 열겠다는 계획이다.

빅데이터 활용에 고심 중인 기업들의 호응도 긍정적이라고 자평했다. 국내 최대의 한 엔터테인먼트사는 앱을 통해 1000만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하고 있지만 탈퇴하거나 휴면상태로 접어드는 고객 때문에 고심하다 TBWA를 찾았다.

TBWA는 앱 고객 분석을 통해 로열티 높은 고객의 일정한 행동 패턴과 이탈하기 직전의 고객 패턴 특성을 구분해 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탈 고객을 줄여나가기 위한 ΔUI·UX 개선 Δ광고의 선택과 집중 전략 Δ컨텐츠 노출 방식 등의 변화 전략을 제공했다.

김형태 퍼포먼스바이TBWA 대표는 "디지털 광고가 성과를 내려면 마케팅 매니저가 광고뿐 아니라 IT, 데이터 영역까지 모두 이해하고 관리하는 게 필요한데, 한 사람이나 하나의 마케팅 부서가 이 역량을 모두 갖추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TBWA는 전문 역량이 부족한 중견·중소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데이터 분석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DMaaS(Data Mining as a Service) 개념의 전문가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dyeop@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