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랍슨디자인 메모리폼 매트리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자가 체험한 중소기업 상품 톡톡-24] 최근 들어 매트리스도 온라인 구매가 부쩍 늘어나고 있다. 브랜드도 가격도 천양지차라 선택하기가 만만치 않다. 오늘 여러분의 선택리스트에 하나 더 추가할 브랜드를 소개할까 한다. 주인공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랍슨디자인(대표 유도훈)의 '플렉스 롤 매트리스'.

랍슨디자인은 1990년부터 매트리스를 직접 제조해온 업체라 다른 유통 중심의 매트리스 판매업체와는 차별화된다. '랍슨'이라는 브랜드는 2018년 10월에 론칭했다.

매일경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랍슨디자인 쇼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랍슨디자인의 '플렉스 롤 매트리스'는 지난 7월 출시됐다. 플렉스 롤 매트리스는 5년을 문제없이 쓸 수 있는 품질과 20만~30만원 가격대의 합리적인 균형을 갖춘 매트리스를 표방한다.온도둔감형 MDI 에어셀 타입이면서 50Kg/㎥의 고밀도 메모리폼을 사용했으며 원단은 피부 자극이 적은 멜란지 커버를 사용했다. 멜란지 원단은 목화를 선염색하여 이중직으로 직조했기 때문에 질감과 색감에서 마치 천연염색을 한 것 같은 자연스러움이 묻어난다. 흡습 속건 기능성 덕분에 99.9%의 우수한 항균 효과와 쾌적한 수면환경을 제공한다.

플렉스 롤 매트리스는 한국인의 체형과 수면 습관을 연구하여 설계된 높이 22cm&4레이어와 15cm&3레이어로 구성된 메모리폼을 따로 제작해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4레이어에는 2.5㎝ 쿨젤 메모리폼, 4㎝ 에어 메모리폼, 7㎝ 체압분산 서스펜션 폼, 7㎝ 베이스 서포트 폼으로 구성된다. 3레이어는 4㎝ 에어 메모리폼, 5㎝ 체압분산 서스펜션 폼, 5㎝ 베이스 서포트 폼으로 구성된다.

크기는 슈퍼싱글, 퀸, 킹 사이즈 등 선택가능하며 커버를 벗겨 세탁이 가능하다.

이밖에 라돈에 대해 1단계로 공인 시험기관의 엄격한 검사를 거쳐 안전에 대한 평가를 받았으며, 2단계로는 자체 보유중인 라돈측정기를 통해 출고 전 매트리스에 대해 라돈검출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또 공업용 본드를 사용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수용성접착제를 사용해 제작됐다.

매일경제

랍슨디자인 플렉스 롤 매트리스. 사진에 나온 제품은 매트리스 높이 22cm, 4레이어로 구성된 제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랍슨디자인 플렉스 롤 매트리스의 4레이어 구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랍슨디자인은 현재 쿠팡이나 네이버스토어의 오픈마켓에서 판매중이며 오는 11월 10일까지 와디즈에서 판매한다. 지난 7월 와디즈에서 선보였는데, 당시 목표가를 훌쩍 넘겨 이번에 앵콜 판매를 하게 됐다. 이번 제품가격대는 매트리스 높이와 크기에 따라 22만2000원에서 35만3000원이다. 제품은 5년간 보증해준다.

매일경제

랍슨디자인 침대커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랍슨디자인 플렉스 롤 매트리스와 등쿠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랍슨디자인은 매트리스 외에 등쿠션과 침대커버도 판매한다. 등쿠션은 블루, 핑크 등 5가지 컬러가 있으며 가격은 7만원이다. 침대커버는 방수기능이 탁월하며 가격은 1만9000원.

유도훈 랍슨디자인 대표는 "수입 매트리스에 누우면 간혹 엉덩이는 너무 들어가고 다리는 떠 있다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바로 서양인과의 체형 차이 때문"이라면서 "동양인은 서양인보다 어깨, 허리, 발목의 C커브라인의 갭이 작기 때문에 동양인의 체형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매트리스가 잠자기에 더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랍슨디자인의 '플렉스 롤 매트리스'는 최적의 수면상태를 유지하도록 인체공학적인 높이로 제작돼 안정적인 내구성와 탄성이 특징인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