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경기도의회,'제9회 대한민국 SNS' 비영리 부문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사진 오른쪽) 김영태 경기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


[수원=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경기도의회는 16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제9회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비영리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도의회에 따르면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공기관과 기업 등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블로그산업협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도의회는 지난 2015년부터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5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의정활동 및 조례 제·개정과 생활 콘텐츠를 영상과 한컷뉴스로 도민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으며, 현장감 있는 의정활동을 웹툰과 포토툰 등으로 제작해 도민들의 흥미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경기도 이야기를 소개하는 도민필진 운영과 의정활동을 B급 감성으로 소개 하는 등 참여와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영태 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은“경기도의회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조례와 의정활동 내용을 흥미롭고 쉬운 SNS콘텐츠로 제작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고 앞으로도 SNS채널을 통해 의정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