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대구소식] 수성구, 재가암환자를 위한 희망을 나누는 동행 운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구시 수성구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시 수성구보건소는 오는 3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재가암환자를 위한 '희망을 나누는 동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정신건강교육, 영양교육과 함께 신체·정신 이완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웃음치료 및 원예치료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전·후 스트레스 및 우울증 검사를 실시해 고위험군은 수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추후 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보건소 건강증진과(053-666-3153)로 문의하면 된다.

◇계명문화대, 서산해미읍성축제 2019전국요리경연대회 전원 수상

계명문화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서산해미읍성축제 2019 전국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서산시장상) 2개, 최우수상, 금상 11개 등 참가한 학생 14명 전원이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카빙 전시부문에서 출전한 김기범(2학년), 이창준(2학년) 학생은 수박카빙에 꽃을 입체감 있고 사실적으로 표현해 심사위원 전체에서 최고의 점수로 서산시장상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카빙 데코레이션은 음식재료로 사용되는 채소나 과일을 활용, 계절감과 입체감 및 사실감을 표현해 음식의 질을 한층 높여주며 음식에 맞는 이미지를 연출해 음식의 생동감을 높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식품영양전공, 조리전공, 제과제빵전공을 두고 있으며 그 중 조리전공은 현장실무위주의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jun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