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닥다몰, 당뇨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5' 판매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휴온스와 제휴 통해 시장 확대 박차

뉴시스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당뇨병 전문 쇼핑몰 닥다몰은 당뇨병 환자의 자가 혈당관리 필요성 확대와 국내 수요 증가에 따라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5’의 판매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연속혈당측정기는 혈당치와 혈당추세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제공해 준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5는 지난해 11월 휴온스가 국내에서 정식 출시했다.

닥다몰은 지난 1일 휴온스와 덱스콤 G5의 국내 판매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온라인을 통한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덱스콤 G5는 매번 채혈해야 하는 기존 혈당측정기의 불편함을 개선, 5분에 한 번씩 하루 24시간 동안 288번 연속적으로 혈당을 측정해 실시간으로 결과를 전송한다.

해당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 고령자 혹은 소아 환자의 경우 보호자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최근 정부가 제1형 당뇨 환자의 자가 혈당관리 활성화를 위해 내년부터 연속혈당측정기에 건강보험 급여를 적용키로 결정해 따라, 당뇨 환자의 의료비 부담이 연간 300만원 이상 줄어들 전망이다.

이를 통해 덱스콤 G5를 줌심으로 연속혈당측정기 시장 또한 크게 성장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송제윤 닥다몰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당뇨병 환자가 손쉽게 연속혈당측정기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닥다몰을 통해 구매하면 소모성 보험급여 적용 뿐 아니라 다양한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강상환 휴온스 이사는 “닥다몰은 커뮤니티를 보유한 국대 최대 당뇨쇼핑몰로 덱스콤 G5의 시장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ongyj@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