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과천과학관, 22~31일 '할로윈 사이언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오는 31일 할로윈(Halloween)을 앞두고 국립과천과학관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할로윈 테마에 과학적인 체험 요소를 가미한 ‘할로윈 사이언스’를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야외 과학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데일리

‘할로윈 사이언스’에서는 다양한 과학실험과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할로윈 과학실험실’과 ‘할로윈 공방’, 할로윈 주인공이 돼 볼 수 있는 ‘할로윈 분장실’등이 준비된다.

‘할로윈 과학실험실’은 할로윈하면 떠오르는 현상이나 캐릭터와 함께 일상 속 과학 원리를 실험하며 탐구하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사전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할로윈 공방’에서는 착시효과를 이용한 ‘매직 잭오랜턴’ 만들기, 할로윈 박쥐모양 책갈피 종이접기 등 다섯 가지 할로윈 만들기 프로그램을 현장 참여 방식으로 운영한다.

‘할로윈 분장실’에서는 참여자가 선택한 할로윈 의상과 소품으로 분장해 보고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분장놀이 체험 프로그램과 할로윈 타투스티커 체험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주말(26~27일)과 할로윈 데이(31일)에는 가족단위 참가자들을 위한 즐길 거리가 조금 더 많다. 유령과 박쥐, 호박 등 아기자기한 할로윈 캐릭터를 피부에 그려주는 할로윈 페이스페인팅, 할로윈 분장 연기자들과 함께 사진 촬영할 수 있는 할로윈 코스튬 플레이, 축제 분위기를 살려줄 신기한 비눗방울 묘기가 펼쳐지는 버블쇼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로 당일 현장예약 또는 선착순 참여로 운영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