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경기 광주시, '곤지향 도시농부 팜파티'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8일 곤지향 도시농부 실습지에서 '곤지향 도시농부 팜파티'를 개최했다.

팜파티는 농장을 뜻하는 팜과 파티의 합성어로, 농촌체험상품과 직접 생산한 농산물, 그리고 음식들을 맛보고 즐기는 파티문화를 결합한 새로운 농촌 마케팅 모델이다.

이번 '도시농부 팜파티'는 동아리 활동사진 전시회 및 농산물 생산 정보 전달을 통해 도시농업의 가치 전달과 동아리 회원의 활동 동기를 부여했으며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쪽파 심기와 배추 묶어주기 체험, 토피어리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해 아이들에게 농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시는 "도시농부 실습지에서 개최된 '곤지향 도시농부 팜파티'는 수확한 농작물을 이용한 먹거리를 지역아동센터에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 홍보 및 지역주민 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신동헌 시장은 "도시농부 팜파티를 통해 시민들이 텃밭에서 자란 농산물을 보고 먹고 즐기는 체험과 프로그램으로 농업의 가치를 깨닫고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곤지암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인 '곤지향 도시농부' 동아리 단체는 쓰레기가 버려졌던 공간을 깨끗이 청소하고 도시 텃밭을 조성해 수확 농작물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등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