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 'KSL' 시즌4 일정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의 4번째 시즌 일정을 27일 공개했다.

초대 KSL 우승은 테란 선수인 ‘Last’ 김성현이, 이어진 2시즌에서는 저그 선수인 ‘Soulkey’ 김민철이 차지했다. 올해 상반기에 KSL 시즌3에서는 프로토스 선수인 ‘Rain’ 정윤종이 우승을 차지하며 3 종족 모두 KSL 우승을 한 번씩 거둔 가운데 이번 시즌에는 어느 종족, 어떤 선수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게 될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선비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SL 시즌4는 오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KSL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10월과 11월에 걸쳐 약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예선전은 10월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16강 본선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오프라인 예선전은 10월 1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10월 31일부터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넥슨 아레나에서 16강 경기가 펼쳐진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16강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총상금 8000만원과 KSL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접전을 치를 것으로 기대된다.

KSL 경기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된다. KSL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스타크래프트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된다.

이정민 기자(j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