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조국 사모펀드 수사 정점으로…'핵심기업' 익성 주변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의 사모펀드 투자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투자의 중심에 있는 자동차 부품업체 '익성' 주변을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했습니다.

조 장관 5촌 조카가 실소유주로 지목된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는 애초 익성을 코스닥시장에 상장 시켜 차익을 실현할 목적으로 만든 것이라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의 사모펀드 수사가 정점을 향해 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20일 오전 충북 음성에 있는 익성 본사와 이모 회장, 이모 부사장 자택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에 들어갔습니다.

익성의 자회사인 2차 전지 음극재 업체 아이에프엠(IFM)의 김모 전 대표 자택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김씨는 익성에서 2차 전지 관련 연구원으로 일하다 IFM을 설립했습니다.

IFM에는 조 장관 가족 자금이 흘러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조 장관 가족이 14억 원을 투자한 사모펀드 '블루코어밸류업1호'는 가로등 점멸기 제조업체 웰스씨앤티에 투자금을 넣었습니다.

코링크는 여기에 10억 원을 더해 총 24억 원가량을 웰스씨앤티에 투자했는데, 웰스씨앤티는 이 중 13억원을 IFM에 재투자했습니다.

현대기아차 협력사인 자동차 흡음재 제조기업 익성은 조 장관 5촌 조카 조 모(36) 씨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정국 기자(jungkook@sbs.co.kr)

▶ [마부작침] 대한민국 음주살인 보고서
▶ [생방송보기] PLAY! 뉴스라이프, SBS 모바일24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