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자폐증 딸 머리핀에 녹음기 숨겨 아동 학대 증거 잡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출처=뉴시스/NEWSIS)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폐증을 앓고 있는 6세 딸의 부모가 기지를 발휘해 교사의 아동 학대 증거를 확보했다.

19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웨스트버지니아주 법무부는 지난 16일 마틴즈버그에 위치한 버클리 하이츠 초등학교 전 교사 크리스티나 레스터와 전직 보조교사 2명을 아동 학대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마틴즈버그에 사는 앰버 팩은 학교에서 돌아온 딸의 몸에 멍이 들어있는 것을 발견했다. 팩은 이 상처가 주먹으로 인한 타박상이라고 생각했다.

자폐증을 앓고 있던 딸 아이는 제대로 의사표시를 하지 못했으나 학교 버스에 올라타면서 울었고, 학교 가는 것을 싫어했다.

팩은 학교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기 위해 녹음기를 사서 딸 아이의 머리띠에 숨겼다.

학교를 다녀온 후 녹음기를 확인한 팩은 학교에서 일어난 녹음된 내용을 듣고 충격에 빠졌다.

학교 교사와 보조교사들이 딸 아이와 다른 아이들을 위협하고 얼굴을 때렸으며, 이빨을 뽑겠다고 폭언한 것. 또 말을 듣지 않으면 점심을 주지 않겠다고 협박하기도 했다.

웨스트버지니아주 법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이번 사건을 통해 아동학대를 용납할 수 없으며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며 "특히 학교에서 취약한 아이들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폐증 #녹음기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