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與, 조국 논란에 "가짜 수준의 근거 없는 모함" 방어 총력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사모펀드 투자, 딸의 황제장학금 논란 등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야당의 공세가 점점 거세지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20일 방어 총력전을 펼쳤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인사청문회를 정쟁의 장으로 완전히 타락시켰다"면서 "추측을 소설로 만들고 부풀리며 가족 신상털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참에 사법개혁의 상징인 조 후보자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겠다는 불순한 의도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가짜뉴스 청문회 불가,공안몰이 청문회 불가,가족 신상털기 청문회 불가, 정쟁 청문회 불가 등 '4대 불가론'을 제시하며 "조 후보자는 내일이라도 청문회를 열어주면 의혹을 해명하겠다고 한다"며 야당에 청문회 일정 합의를 촉구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송기헌 의원 역시 "한국당, 바른미래당 보수야권이 조 후보자가 그렇게 무서운가보다. 사법개혁이 두려운건지 대대적으로 공세를 하고 있다"면서 "민주당 법사위 위원들은 오늘 아침 모임을 했다. 지금 제기되고 있는 여러가지 의혹에 대해 가짜 수준의 근거 없는 모함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또 "한국당이 속히 청문회 절차에 합의하길 바란다"면서 "인사청문회법 9조에 따르면 법사위는 회부된 날로부터 15일 이내 인사청문회를 하기로 돼있다. 8월30일까지는 해야한다"며 "김도읍 한국당 간사가 6조에 따라 20일 내에 될 수 있도록 한다고 했는데, 이는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하고 송부하는 것을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 위원들은 다음주까지 반드시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는 점에서 의견을 모았고 다시 한번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에 인사청문회를 할 수 있도록 합의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