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에어비앤비, 한류에 주목… K팝·K뷰티 트립 프로모션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한준호 기자] 커뮤니티 기반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가 우리나라에서 새로운 K팝과 K뷰티 트립을 선보이며 뜨거운 한류 열풍 속으로 전 세계를 초대한다.

에어비앤비는 자사 플랫폼을 통한 한류(K-wave) 연계 트립을 최근 시작했다. 해당 한류 트립은 활동 중인 뮤지션, 전문 안무가들과 함께 하는 K팝 트립부터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최신 K뷰티 팁을 배우는 트립까지 다양하다.

스포츠월드

한류 트립이 나오게 된 것은 몇 년간 급속히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성장한 한류 인기 때문이다. K팝 뮤지션들이 빌보드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을 이끌고, K뷰티 브랜드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메이크업 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실제 포브스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에 9000만 명이 넘는 한류팬이 있고, 이는 2018년보다 22% 증가한 수치다.

에어비앤비는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이 다양한 K팝과 K뷰티 트립을 만날 수 있도록 전문가들까지 기용했다.

스포츠월드

‘K팝 댄스 수업’ 트립을 진행하고 있다.


직접 소그룹 규모로 전문가로부터 K팝 춤을 배워보거나 보컬트레이너와 함께 스튜디오에서 직접 노래 지도도 받고 녹음도 해보는 트립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홍대를 둘러보며 싱어송라이터와 대화를 나누고 공연 감상도 할 수 있는 음악 투어도 있다.

스포츠월드

K뷰티에 관심 있는 호스트를 위한 다채로운 트립도 진행된다.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의 창립자인 호스트가 운영하는 트립부터 스킨케어 전문가 자격증을 가진 호스트의 ‘나만의 립스틱 만들기’ 트립 등이 있어 관심을 끈다.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