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4373948 0142019081454373948 07 0709001 6.0.10-RELEASE 14 파이낸셜뉴스 40809560

"잘 먹어야.." 탈모 예방에 좋은 식재료 3 <건강>

글자크기
검은콩, 흑임자 외에 어떤 식품?

파이낸셜뉴스

시금치 [사진=픽사베이] /사진=fn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머리카락이 가늘어져 볼륨감이 떨어지고, 탈모의 범위가 커진다.

모발 성장에 영향을 주는 식품을 규칙적으로 섭취해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미리미리 관리하자. 검은콩, 흑임자 외에 어떤 식품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까.

■가지
예로부터 가지는 열을 내리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무더운 여름철 가지를 꾸준히 먹으면 두피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지 속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모낭세포를 탄탄하게 해주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시금치
시금치의 수용성 비타민 비오틴이 두피는 탄력있게, 모발은 튼튼하게 한다.

또 시금치를 많이 먹게 되면 뽀빠이처럼 강한 근육을 만들 수 있다. 시금치에는 엽산, 철분, 칼슘, 비타민 등 강한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질산염이 풍부하다.

■해조류
다시마, 미역, 해초 등 해조류에는 모발을 성장시키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미노산과 아연, 비타민, 칼슘 등의 성분이 많다.

특히 해조류의 요오드 성분은 갑상선 질환에 의한 탈모에도 도움을 주고 혈액 속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모발에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준다.

#건강 #탈모 #예방 #가지 #시금치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