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암호화폐·블록체인에 대한 궁금증? D.VIP로 속 시원히 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암호화폐 투자에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투자자들과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들려는 이들에게 속 시원한 해답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디스트리트는 블록체인 투자 스터디 네트워킹 모임 ‘D.VIP’ 시즌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D.VIP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벤처캐피탈(VC)·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등 업계 전문가와 함께 블록체인에 관한 깊이 있고 신뢰도 높은 지식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경제 흐름과 블록체인에 대한 배경지식 및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주는 동시에 알짜 정보를 선점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는 게 특장점. 암호화폐 투자를 막 시작한 초보 투자자와 주먹구구식 투자로 손해를 입고 있는 기존 투자자는 물론 블록체인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 모두가 수강할 수 있다. 앞서 진행된 시즌 1기와 2기에는 200여 명의 참가자를 비롯 코스모체인·콘텐츠 프로토콜·TTC·베잔트 등 12개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참여한 바 있다.

D.VIP 시즌 3기는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실습강의형 4주 완성 프로그램 및 네트워킹형 4개월 완성 과정 프로그램으로 나눠 운영된다. 실습강의형 4주 완성 프로그램은 암호화폐 투자의 기초를 짚어주는 ‘투자 입문반’,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 자신만의 이더리움 기반 코인을 발행하는 ‘코인 발행반’, 전문가로부터 차트 및 코인 분석을 배우는 ‘투자 중급반’ 과정으로 구성됐다. 네트워킹형 4개월 완성 과정 프로그램에는 암호화폐에 1억 이상 투자한 이들을 위한 특별 과정인 ‘투자 전문반’, 블록체인 관련 커뮤니티 운영 및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교육하는 ‘인플루언서·CM반’, 블록체인 업계 취업 희망자를 위한 ‘업계 취직반’ 과정 등이 포함됐다.

시즌이 종료되는 마지막 달에 참가자를 비롯해 블록체인 프로젝트·VC·인플루언서 등 해당 시즌에 참여한 모든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이는 ‘D.VIP 컨퍼런스’가 개최된다는 점도 D.VIP만의 특징이다. 컨퍼런스를 통해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특별 강연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프로젝트의 에어드랍을 비롯해 적립금·경품 등의 푸짐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D.VIP 시즌 2기 컨퍼런스는 23일 오후 7시30분 서울 강남역 인근의 아모리스 강남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병훈 디스트리트 서비스부문 대표는 "블록체인이 인터넷처럼 세상을 바꿀 혁신 기술로 떠오르는 한편, 기존 화폐의 가치 하락 리스크는 높아지면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기대감이 전 세계적으로 치솟고 있다"며 “관련 산업과 투자에 뛰어들 적절한 타이밍이 형성된 만큼, 더 많은 분들께서 D.VIP를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찾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D.VIP 시즌 3기와 D.VIP 시즌 2기 컨퍼런스 참가는 D.VIP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달 23일까지 각 프로그램의 참가비를 최대 30% 할인해주는 슈퍼얼리버드 세일이 진행된다. D.VIP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윤 디스트리트(D.STREET)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