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신규 콘텐츠 ‘사마의전(상)’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임재형 기자] 총 11개 시나리오로 구성된 ‘사마의전(상)’ 콘텐츠가 넥슨의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에 상륙한다.

9일 넥슨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에 연의 ‘사마의전(상)’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출시된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은 코에이테크모게임스의 ‘삼국지 조조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고유의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는 ‘연의편’, 천하 통일을 목표로 성을 점령하는 ‘전략편’과 도시 건설을 비롯해 다른 유저들과 대전이 가능한 전투 콘텐츠 등 풍부한 재미요소를 갖췄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인 ‘사마의전(상)’은 권모술수의 달인 ‘사마의’의 삶을 각색한 ‘연의’편으로, 총 11개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촉(蜀)의 북벌을 저지한 위나라 주요 장수들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사마의’ ‘장합’ ‘장춘화’의 전용 보물 6종과 장수 외형을 추가했다.

넥슨은 ‘무장전’을 일부 개편해 1~6차 전에 신규 전투 7종을 더했다. ‘아군/적군 효과’ ‘병종’ ‘전술 대형’을 리밸런싱하는 등 ‘무장전’의 AI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천리행 돌파 가능 관문을 확장, 사건 원정 및 위임에 빠른 편성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도입했다. /lisc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