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오늘의 게임 소식] 8/8 트라하, 100vs100 대규모 전투 '영지전' 업데이트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트라하’ 100대 100 대규모 전투 ‘영지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100대 100 규모의 전투 콘텐츠 ‘영지전’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영지전(개인·길드)은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에 속한 이용자 간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네 개 지역의 거점을 점령한 후 얻은 총 점수에 따라 개인·길드에게 보상을 차등 지급하며, 각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최대 25명씩 전략적인 인원 분배가 요구된다.

개인 영지전의 참가자 모집은 3,000 이상 전투력을 가진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열리는 길드 입찰에 성공한 길드는 일요일 저녁 8시부터 8시 40분까지 길드 영지전에 참가할 수 있다.

길드 영지전 입찰에 도움을 주는 길드 기부 시스템도 도입했다. 또 특정 캐릭터 능력치를 높여주는 전설 등급의 신규 펫 ‘듬직한 길잡이 트리보’와 레벨에 따라 최대 생명력과 치명타 회피력이 증가하는 영웅 등급의 펫 ‘환희의 요정 아로아’를 추가했다.

넥슨은 영지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세공석, 혼돈의 마력구, 일반~전설 등급의 정령카드 등 아이템을 제공하며, 소환수·펫을 뽑은 횟수에 따라 소환수·펫 소환상자를 추가 지급한다.

8월 28일까지 신규·복귀 이용자에게 영웅 등급의 장신구 5종이 담긴 상자와 전투 보너스 경험치 물약(7일), 대용량 행동력 물약, 일반~전설 등급 소환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제공한다. 기존 이용자에게도 장신구 5종이 담긴 상자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9월 4일까지 공예, 대장, 요리 등 다섯 종류의 전문기술 미션을 수행한 횟수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하고, 몬스터 사냥을 통해 트라하 축제 티켓을 모은 이용자에게 대형 생명력 회복약, 축복받은 세공석 등 아이템을 준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조이시티,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의 글로벌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1000일 맞이 출석 이벤트로 매일 ‘황금망치’, ‘희귀 선수상’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모든 유저에게 1000일 특별 칭호가 부여되어 ‘건설 속도 500% 증가’ 등의 버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선물 상자를 열어라’ 이벤트에서도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게임 내 미션을 클리어 시 봉인된 선물 상자와 열쇠가 주어지며, 이를 조합할 경우 ‘황금망치 6000개’, ‘행동력 5만’ 등이 들어있는 선물 상자가 개봉된다.

여기에 새로운 장신구 ‘대영주의 목걸이’가 한정 출시될 뿐 아니라, 장비 한계 돌파에 사용되는 ‘천공의 보석’ 20% 페이백 이벤트와 추가 보너스가 지급되는 ‘2+1 패키지’ 이벤트 등 14일까지 여러 기념 이벤트가 열린다.

정세진 개발 총괄은 “1000일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유저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게임동아

-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규 각성 캐릭터 및 여름 코스튬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8일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강화’와 ‘초월’을 마친 영웅을 한 단계 더 높여주는 성장 시스템 ‘각성’을 도입하고,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두 주인공 ‘진’과 ‘레아’ 각성 버전을 선보였다. 각성 영웅은 더 화려해진 외형에 ‘고대’ 등급과 대등한 능력치를 얻게 되며, 이번 각성 성장 시스템 또는 새로 추가된 ‘전설 소환’에서 획득 가능하다.

또, ‘레이나’, ‘디프란시스’, ‘스카디’ 등 총 7개 영웅의 전용 보물 총 28개를 추가하고, 레이드 ‘칸헬’에 ‘매우 어려움’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이 외에도, 여름 시즌을 맞아 ‘레이나’와 ‘리리스’의 수영복 테마 코스튬을 출시하고, 드라고나 유적지 골드 수급 및 정수 시스템 편의성 기능을 개선, 거래소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

한편, 넥슨은 기존 유저는 물론 신규, 복귀 유저 모두에게 ‘전설 영웅’, ‘전설 장비’ 등 접속보상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오는 9월 5일 새벽 1시까지 실시한다.

게임동아

-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9월 신규 리그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의 인기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9월 신규 리그 오픈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전세계 누적 3,000만 이용자가 즐기는 인기 게임으로, 지난 6월 8일 정식 한국 서비스를 시작해 최고 동시 접속자 8만 명, PC방 점유율 RPG 1위, 전체 5위에 오르며 단숨에 상반기 최고의 흥행작으로 자리 잡았다.

‘리그’ 는 3개월 마다 새로운 게임 콘텐츠가 제공되는 정규 업데이트 시스템으로, 모두가 새로운 환경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함과 동시에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핵심 콘텐츠이다.

9월에 시작되는 신규 리그의 공식 명칭과 오픈 일정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에 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는 8월 21일 공개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현재 진행중인 ‘군단' 리그의 종료일이 9월 3일로 확정된 만큼, 남은 한달여 기간 동안 마지막으로 군단 리그를 즐길 수 있게 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리그 오픈을 앞두고 오늘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또 한번의 열풍을 준비한다.

이용자는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 사전 예약페이지 ‘새로운 여정의 시작' 을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애완동물 아이템인 ‘왕실 녹색 개구리'가 지급된다. 또 카카오 플러스친구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패스 오브 엑자일 공식 SNS를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카카오미니C와 피규어를 제공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한국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게임’ 가입 후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전국의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도 특별한 혜택과 함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게임 '삼국지: 략' 사전예약 50만명 돌파!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류완친)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SLG ‘삼국지: 략’의 사전예약 실시 2주 만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최근 성수기인 여름 시장을 겨냥한 신작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거둔 것으로 높은 사전예약 보상과 전략적인 게임 시스템이 국내 게이머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개념 SLG ‘삼국지: 략‘은 9년간 5개의 삼국지 게임을 개발한 책략 전문팀이 맡아 삼국무장 통솔을 배경으로 손자병법 36계책을 시나리오로 즐기면서 수집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삼국지 게임과 달리 다양한 핵심 전투에서 무장, 병종, 계책 등의 3가지 요소 조합이 중요하게 작용하며, 자유도가 높은 샌드박스 시스템을 추가해 쟁탈전의 분위기를 극대화 시켰다.

특히 전통 PvP, 국가전 등 SLG의 재미요소는 그대로 계승하는 반면, 각 서버에서 왕의 칭호를 쟁탈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중무장했다.

여기에 미인계, 성동격서, 연환계, 주위상 등 병법 36계를 직접 펼치는 지략가들의 두뇌 싸움은 ‘삼국지: 략‘의 진정한 재미를 경험하게 해준다.

한편, 사전예약에 참여한 인원들 중 추첨을 통해 삼국지 피규어, 황석영 삼국지 전권, BHC 맛초킹 세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사전예약 내용을 공식 카페에 인증 시 문화 상품권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