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2039 청년창업 지원’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디지털라이프스쿨’ 4기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후원하는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오는 7월 22일(월)부터 8월 25일(일)까지 청년 창업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라이프스쿨>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신한금융그룹에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이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는 창업 교육과 스타트업 육성, 잡매칭, 크리에이터 교육 등 2039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ㆍ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ㆍ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디지털라이프스쿨>은 총 12주간 진행되는 창업 교육 과정으로,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여 유망한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신한두드림스페이스’의 주요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에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미 창업을 시작하여 발전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사람, 창업을 통해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 등 창업과 관련된 꿈을 가진 만 20~3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디지털라이프스쿨> 4기 과정에 참여하는 청년 창업가들은 비즈니스 모델 수립, 마케팅, 시장분석과 같은 창업을 위한 필수 지식은 물론이고, 프로젝트별 사업화 단계와 속도에 따라 법률 및 세무, IR 피칭 등 전문 분야의 서비스 또한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디어 구체화에서부터 시장검증까지의 교육과정 각 단계별 흐름을 놓치지 않도록 전담 퍼실리테이터가 지원하고, 해외 진출을 고민하고 있거나 사업화 단계에서 글로벌 진출이 요구될 경우,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TF가 해당 창업팀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창업가들에게는 사업 아이템의 시장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플리마켓 ‘마주치장’ 및 페스티벌 참가 기회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 CEO 및 선배 창업가와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또한 우수팀에게는 총 2,000만원 상당의 프로젝트 지원금과 더불어, 연간 150만 명의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서울숲 인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 매장 또는 사무공간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