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태풍 '다나스' 광주·전남 1명 부상, 농경지 1천26ha 침수(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폭우로 문화재 파손·토사 유출 등 피해 속출…하늘길·뱃길 정상화

연합뉴스

흙탕물 들어찬 농경지
(해남=연합뉴스) 20일 전남 해남군 현산면 농경지가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가 뿌린 비로 잠겨 있다. 2019.7.20 [전남 해남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s@yna.co.kr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광주·전남에 최고 3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농경지 928ha가 침수됐다.

21일 전남도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전날 여수·강진·해남·고흥의 농경지 1천26ha가 침수됐고 완도군 완도읍에서 주택 1곳이 물에 잠겼다.

완도 농경지 300ha·여수 290㏊·고흥 180㏊·해남 159㏊·강진 30㏊·보성 11ha, 순천 5ha가 물에 잠겼다.

순천과 보성에서는 각각 48㏊, 3ha의 배 과수원에서 낙과 피해가 발생했다.

나주시 다도면에서는 전날 국가 민속문화재로 지정된 고택 대문과 돌담 일부가 무너져 내렸다.

연합뉴스

수초를 치워라
(여수=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21일 오전 전남 여수시 소라면 관기저류지에서 한국농어촌공사 직원들이 배수문 앞에 쌓인 수초를 치우고 있다. 여수시 소라면 일대 간척지 240ha는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내린 폭우로 침수 피해를 봤다. 2019.7.21 minu21@yna.co.kr



국도 77호선 등 여수·광양·고흥·강진·완도 지역 도로 9곳에서 토사가 유출돼 응급 복구 작업을 했으며 강진 병영면 옴천사3거리 인근 도로는 이날 저녁부터나 통행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날 오전에는 구례군 광의면 천은사 인근 계곡에서 폭우에 고립된 펜션 피서객 8명을 119구조대원들이 40분 만에 구조했다.

19일 밤 완도군 완도항 인근 물양장에서는 선박 피항 작업을 하던 어민이 기계에 다리를 잘리는 사고를 당해 광주의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화순군 동복면에서는 버스 승강장 1곳이 파손됐다.

전남 곳곳에서 가로수 16그루가 강풍에 쓰러졌고 가로등, CCTV 고장 신고도 잇따랐다.

연합뉴스

무너진 공사 가림막
(광주=연합뉴스)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가 북상하는 20일 오전 광주 동구 지산동 재개발지역에서 공사 가림막이 무너져있다. 오전 4시쯤 발생한 이 사고로 다친 사람은 없다. 2019.7.20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s@yna.co.kr



광주는 침수 피해는 없었으며 강풍 피해 신고만 12건 접수됐다.

광주시에 따르면 전날 가로수가 쓰러졌다는 신고가 8건 접수됐고 남구 월산동에서 교회 십자가 간판이 떨어져 안전 조치를 했다.

동구 지산동 재개발지역에서 공사장 가림막이 바람에 무너지고 광주 북구에서 광고물 게시대가 바람에 기울기도 했다.

연합뉴스

목포 북항으로 피항한 어선들
(목포=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 중인 20일 오전 전남 목포시 북항에 어선이 피항해 있다. 기상청은 다나스가 이날 오후 3시께 목포에 상륙해 열대성 저압부로 약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2019.7.20 hs@yna.co.kr



전날 비바람 때문에 막혔던 뱃길과 하늘길도 대부분 정상화됐다.

목포 여객선 터미널은 이날 오전부터 25개 항로 모두 정상 운항 중이며 오전까지 일부 항로가 통제된 완도도 오후부터 13개 항로 모두 운항을 재개했다.

여수는 15개 항로 중 12개 항로가 운항 중이다.

광주와 무안, 여수공항 항공편도 정상 운항하고 있다.

광주시와 전남도는 추가 피해 조사를 하고 있다.

areu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