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엔지켐생명과학, 창립 20주년 기념식…"100년 기업 만들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엔지켐생명과학은 엔지켐생명과학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 20돌을 맞는 회사의 창립과 코스닥 상장 1주년 기념이기도 하다.

뉴스핌

엔지켐생명과학의 창립 20주년 기념식. [사진=엔지켐생명과학]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기영 엔지켐생명과학 회장은 "우리는 아스피린처럼 전 세계인에게 꼭 필요한, 전 세계인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하는 거대한 꿈을 함께 꾸고 있다"며 "국가대표의 마음가짐을 갖고 철저하게 글로벌 라이센싱 전략을 수립해 신약개발을 성공시키자"고 말했다.

손 회장은 회사의 비전인 '독자적‧독창적‧독보적 기술 개발 정신 건강 대국의 꿈'과 '창조‧협력‧상생‧세계화‧후대양성'의 5대 모토를 다시금 기억하고, 한 팀으로서 다 같이 힘을 합쳐 전진하는 100년 기업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한편, 엔지켐생명과학은 혁신 신약개발물질인 ‘EC-18’을 통해 임상 2a를 마무리한 호중구감소증(CIN)과 구강점막염(CRIOM) 신약을 개발 중이다.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은 급성방사선증후군(ARS)는 Animal Rule로 임상 2상의 대체를 승인받아 시험을 앞두고 있다.

그 밖에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등의 새로운 적응증도 제3의 글로벌 연구기관으로부터 좋은 결과를 얻어 호중구이동조절, 염증종결촉진자 작용기전의 글로벌 라이센싱을 기대하고 있다.

justice@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