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첫 참가 대회서 금10, 은1, 동2개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지난 12일~13일 양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탄금호에서 열린 '2019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10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장기적 자립 지원과 함께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을 보다 확대 진행하기 위해 장애인 선수단을 창단한 바 있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안정된 환경에서 대회를 준비한 데 힘입어 창단 후 첫 참가한 이번 '2019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 에서 총 13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첫 참가 대회에서 의미있는 성적을 이룬 만큼 향후 출전을 계획하고 있는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2019 오스트리아세계조정선수권대회' 등 국내외 각종 조정대회에서도 기대감이 높아졌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창단 이후 첫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체계적인 훈련과 안정된 환경에서 기량 향상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 기업으로서 지닌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09년부터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비롯해 '게임문화체험관(2008)', '어깨동무문고(2013)' 등 장애인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 등을 위해 많은 힘을 쏟고 있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