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IR큐더스, IR 특화 온디맨드 웹캐스팅 ‘WECAST’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IR·PR 전문기업 IR큐더스가 다양한 IR(기업설명회) 이벤트에 특화된 온디맨드 웹캐스팅 서비스 ‘WECAST(위캐스트)’를 공식 출시햇다고 16일 밝혔다.

WECAST를 이용하면 기업의 IR자료와 음성이나 영상을 온라인으로 투자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IR콘텐츠 안에 다양한 자료를 첨부할 수 있으며 온라인 설문 등 부가기능을 별도로 추가할 수 있다.

또 알림신청 서비스를 통해 IR이벤트가 시작되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투자자에게 관련 URL을 전송하는 기능도 있다. HTS와 MTS는 물론 네이버, 톰슨로이터 등 다양한 채널에도 기업설명회 안내공시도 전달할 수 있다.

기업은 적은 리소스로 IR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투자자 입장에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IR 소식을 접할 수 있다. IR결과보고서를 통해 IR활동에 대한 결과 검증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IR큐더스 관계자는 “같은 날 같은 시간에 집중되는 실적 시즌에 오프라인 IR에 투자자의 참석률이 저조한 기업들이 많았다”며 “WECAST를 통해 온라인 IR을 병행하면 일정이 겹쳐 참석하지 못하는 투자자나 매매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개인투자자 대상의 IR에도 효과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허지은 기자 hur@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