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금융보안원, 2019 대학생 금융보안캠프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정보보호 분야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전국 36개 대학교 100여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2박 3일간 2019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선 정보보안 세미나, 금융보안 관련 진로탐색 멘토링, 금융 빅데이터 활용 콘테스트 등이 개최됐다. 정보보안 세미나에서는 금융보안원 직원들이 ▲금융권 취약점평가 현장 이야기 ▲사이버 침해대응 현장 이야기 ▲금융권 데이터 활용 정책 동향을 주제로 보안 실무에서 겪은 생생한 이야기를 직접 들려주고 정보보안 전문가로서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직무 개발 경험담을 공유한다
금융보안 관련 진로탐색 멘토링은 캠프 참가자들이 진로에 관련된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금융회사 정보보호 전문가 초청 토크콘서트를 열고 은행, 금융투자, 보험, 카드 등 다양한 금융업권의 보안 전문가들이 각 금융사의 인재상과 취업 준비노하우를 들려주는 시간을 가진다.
금융 빅데이터 활용 콘테스트는 열띤 토론과 조별 팀워크를 발휘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여준 3개 조를 선발, 시상했다. 이번 시상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학생 신용대출 서비스'라는 주제로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 장영찬 학생(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글로벌테크노경영학과 4학년)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금융보안원 김영기 원장은 '디지털혁명시대를 맞아 사이버 리스크 증가로 보안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보안 전문인력 양성이 중요한 상황에서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정보보안에 대한 열정과 재능으로 사이버 보안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캠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금융보안캠프가 정보보안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보안 전문가로서 진로를 결정하는데 유의미한 계기가 되도록 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