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버닝썬 사태

경찰청장 "'버닝썬 수사' 비판 겸허히 수용···청렴 문화 만들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갑룡 경찰청장, 청와대 국민청원 답변

"인적 유착구조 단절할 수 있는 방안 추진해 나갈 것"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10일 “버닝썬 사건에 대한 ‘수사결과가 미흡하다’는 국민의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겠다”며 “경찰 발전을 위한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민 청장은 이날 청와대가 공개한 국민청원 답변에서 이같이 말하며 “‘경찰에 청탁은 통하지 않는다’는 (인식이 자리잡도록) 청렴 문화를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해당 청원은 ‘버닝썬 VIP룸 6인을 수사해 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수사기관의 철저한 진상파악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4월 11일 청원이 시작된 이후 한 달 만에 21만3,327명이 동의했다.

민 청장은 “경찰은 의혹 수사를 위해 서울청 광역수사대를 중심으로 152명에 달하는 대규모 수사단을 가동해 354명을 검거하고 이 중 29명을 구속했다”며 “유착 의혹과 관련해서도 현직 경찰관 10명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2월 25일부터 3개월간 ‘마약류 등 약물 이용 범죄 근절대책’을 마련해 집중 단속했으며 그 결과 마약류 사범 3,994명을 검거해 920명을 구속했다”고 설명했다.

민 청장은 “버닝썬 사건에서의 유착비리로 인해 경찰의 법 집행에 대한 불신과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면서 “이에 경찰은 ‘유착비리 근절 종합대책’을 마련했으며 ‘특별 인사관리 구역 지정’ 등 인적 유착구조를 단절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청문관’ 도입 등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자정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민주 인턴기자 min0704@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