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통시장 기자단 20명 및 온누리상품권 체험단 20명 선발예정

이데일리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19년 소상공인·전통시장 현장과 소통하고 공단 공식블로그(소담소담)를 함께 이끌어갈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공단 블로그 기자단의 명칭에 대해 사전공모를 진행, ‘소상공인·전통시장과 소통하며 전국 팔도를 달리는 기자단’이라는 뜻의 ‘소통팔달’을 최종 선정했었다. 이에 올해 역시 특색 있는 전국 전통시장을 발굴·소개하고,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취재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게시하며 이들의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을 모집한다.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은 오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5개월 간 블로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현장의 모습과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이번 기자단에는 블로그 포스팅 이외에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자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은 온라인을 통해 다음달 8일까지 2주간 모집하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며 활발한 SNS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전통시장 기자단 20명(블로그 10명·영상 10명)과 온누리상품권 체험단 20명(블로그 10명·영상 10명)으로 구성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단 공식블로그 ‘소담소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