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경상남도, 제1회 혁신성장 투어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상남도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혁신기술 구매상담회'와 '우수제품 전시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참가기업은 7월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회 혁신성장 투어' 행사에 참가해 대기업 구매담당자와 1대1로 제품홍보, 판촉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 현대, LG, SK, GS 등 대기업 72개사가 참여해 기계/자동차, 건설, 전기/전자, 조선/항공, 유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구매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6월 28일까지 '제1회 혁신성장 투어'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경남도는 이번 구매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공동기술 개발 등의 상생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참여기업에 대한 사후지원도 강화한다. 구매상담회에 참여한 중소기업에 대해 기술혁신 온라인 플랫폼인 상생누리를 통해 국내외 판로확보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하고, 구매상담을 한 대기업의 추가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1대1 추가 상담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많다"며 "대기업 구매담당자와 직접 만나 설명하고,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우수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성장 투어'는 동반성장위원회가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행사로 경남에서 첫 선을 보인다.

혁신기술 구매상담회를 비롯해 우수제품 전시회, 경상남도와 동반성장위원회 간 업무협약 체결, 동반성장 대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1차 협력사 모집을 위한 인증과 협력사 인력채용 상담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쿠키뉴스 강종효 k123@kukinews.com
저작권자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