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경향이 찍은 오늘]6월19일 ‘평화의 로드맵’을 모색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사진기자들이 ‘오늘’ 한국의 사건사고·이슈 현장을 포착한 보도사진 [경향이 찍은 오늘] 6월19일입니다.

■ 경향포럼...‘평화의 로드맵’을 모색하다

경향신문

김영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북아 협력의 새 시대, 한반도 2.0 - 상생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제4회 경향포럼’이 열렸습니다. 지난해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한반도는 대전환을 맞고 있는데요, 한국사회의 더 나은 내일을 고민해온 경향포럼이 격동하는 동북아 정세와 그 한가운데 있는 한반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날 국내외 한반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북핵 해법과 동북아·한반도가 나아갈 길, ‘평화의 로드맵’을 모색했습니다. 사진은 양문수 북한대학원대 부총장(왼쪽부터), 소에야 요시히데 일본 게이오대 교수, 진징이 중국 베이징대 교수, 마커스 놀런드 미국 피터슨 국제경영연구소 부소장 등이 국제정치 전문가 김지윤 박사의 사회로 동북아 상생과 번영을 주제로 토론을 벌이는 모습입니다.

■ 문 대통령, 경향포럼에 축전 “평화는 모두에 도움이 되는 상생의 길”

경향신문

김영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열린 경향포럼에 축전을 보내 “(지난주 북유럽 순방에서) 평화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상생의 길’이라는 점도 강조했다”며 “평화가 자신의 삶을 나아지게 하는 좋은 것이라는 긍정적인 생각이 모일 때 국민들의 목소리도 하나로 모아질 것이고 ,그것이 바로 제가 말씀드린 ‘국민을 위한 평화(Peace for people)’이고, 오늘 포럼의 주제이기도 한 ‘상생의 길’”이라고 밝혔습니다.

■보도블록 엑스포 ‘이런 맨홀뚜껑 보셨어요?’

경향신문

권도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광장에서는 ‘서울 보도블록 엑스포(EXPO)’가 열렸습니다. 멋진 그림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다양한 맨홀뚜껑이 눈에 띕니다. 2013년 처음 시작한 ‘서울 보도블록 엑스포는’ 국내 유일 블록포장 행사입니다. 이번 엑스포는 21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 및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립니다. 보도블록 신개발품 전시회 및 블록포장 심포지엄 등을 진행됩니다.

■환경단체 “일본은 상업포경 중단하라”

경향신문

서성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래 먹지 말고 보호하라!” 환경운동연합, 핫핑크돌핀스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의 상업포경을 규탄하는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고래 남획 방지를 위한 국제기구인 국제포경위원회(IWC)를 탈퇴한 일본은 7월1일부터 상업포경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강윤중 기자 yaja@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