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2019 겜춘문예 참가 접수…“한국 전통 캐릭터 찾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과 공동으로 게임 소재 창작 공모전 ‘2019 겜춘문예: 로드 투 코믹콘 서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믹콘 서울 2019’ 및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협회장 이택수)가 후원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겜춘문예’는 게임을 사랑하는 미래 게임인들을 대상으로 게임인재단이 매년 게임인들의 물음에 답하고 함께 공감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한 게임 창작 공모전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9 겜춘문예’는 한국사 게임 속 캐릭터는 어떤 모습일지를 주제로 멋과 의미를 담은 게임 캐릭터 디자인과 설정을 창작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이번 공모전 접수는 오는 7월 7일까지 실시되며 한국사 속 인물 및 배경에서 착안한 게임 캐릭터 디자인 이미지와 해당 캐릭터의 설정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게임인재단 페이스북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7개의 본선 진출작은 8월 2일부터 개최되는 팝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9’에 전시된다. 최종 수상은 현장 관객들의 참여와 호응에 따라 결정되며 대상 수상작에게는 총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2명과 우수상 4명에게는 각각 15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갓’이 제공된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