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매칭플랫폼 ‘숨고’ 운영사 ‘브레이브모바일’, 12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국내 최대 규모 전문서비스 플랫폼 숨고 운영사 브레이브모바일이 두 곳의 신규 국내 벤처캐피탈과 이전 투자자들로부터 12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이전 시리즈 주요 투자자인 IMM인베스트먼트, ID벤처스, 데브시스터즈 벤처스, 스트롱벤처스, 그리고 미국의 와이콤비네이터가 재참여했다. 신규 투자자로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TBT가 참여했다. 리드 투자사는 IMM인베스트먼트이다.

숨고는 인테리어, 청소, 이사, 웨딩, 비즈니스 외주/아웃소싱, 레슨/과외 등 일상생활과 비즈니스에 필요한 700여가지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을 연결하는 전문서비스 매칭플랫폼이다. 고객들은 내게 딱 맞는 전문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전문가들은 새로운 고객을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다.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서비스, 가장 많은 수의 사용자가 활동하는 플랫폼으로서, 양쪽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빠르고 퀄리티 있는 매칭이 가능하다.

숨고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매칭을 가속화해, 더 많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워크 퀄리티 향상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발돋움 할 예정이다. 실제 숨고에서 이루어지는 매칭 수는 19년 5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하는 등 매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추후 시스템 업그레이드, 서비스 종류 확대, 그리고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사용자층 확대에 투자할 계획이다.

김로빈 대표는 “숨고의 미션은 자본력이 부족한 프리랜서와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해나갈 수 있도록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각 분야에 숨어 있는 전문가들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하여, 모두의 라이프&워크 퀄리티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 손 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