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SK텔레콤·KT·LG유플러스 ‘LCK 서머’부터 멀티뷰 생중계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 모두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부터 경기에 대한 멀티뷰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멀티뷰는 LCK 공식 경기 화면과 함께 각 선수들 시점의 개인 화면 등을 함께 생중계해 다양한 시점으로 경기를 관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경게임진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은 이번 ‘2019 LCK 서머’부터 자신들이 보유한 ‘옥수수’(SKT), ‘e스포츠라이브’(KT), ‘U+게임Live’(LG유플러스) 등의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멀티뷰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LCK는 지난 스프링 정규 리그 기준으로 매 경기 최고 약 16만 여명, 결승전 기준 약 46만 여명의 시청자들이 지켜봤다. 해외 시청자까지 더하면 각각 71만 여명과 288만 여명이다.

LCK를 즐겨보는 시청자들은 모바일 기기를 주로 이용하고 있어 멀티뷰 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콘텐츠라는 평이다.

실제로 지난 달 라이엇 게임즈가 약 2000여명의 LoL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58%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LCK를 시청한다고 응답한 바 있다.

LCK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의 인기도 빼놓을 수 없다. 수만에서 수십만에 달할 정도로 초대형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선수들을 멀티뷰를 통해 대회에서 각 선수들이 선택하는 동선, 아이템, 스킬 습득 순서 및 활용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청자들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