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靑 "'文대통령, U-20 월드컵 응원차 폴란드行' 보도, 사실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예정대로 16일 귀국"

연합뉴스

문 대통령, 스웨덴 도착
(스톡홀름=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북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4일 오후(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 알란다 국제공항에 도착해 손을 흔들고 있다. 2019.6.14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청와대는 14일 '북유럽 3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20세 이하) 월드컵 결승전에 오른 대표팀을 응원하러 폴란드행을 검토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문 대통령은 16일에 예정대로 귀국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날 한 언론은 문 대통령이 남자 축구 최초로 대회 우승에 도전하는 대표팀을 격려하기 위해 마지막 방문국인 스웨덴에서의 일정을 조정해 귀국 전 결승전이 열리는 폴란드 우치를 들르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청와대는 그러나 의전과 경호 등의 어려움으로 이런 방안은 애초에 검토한 바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순방을 앞두고 일각에서는 문 대통령이 유람선 침몰 사고로 우리 국민 다수가 피해를 본 헝가리에 들를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으나 문 대통령은 스웨덴 일정을 마치고 귀국할 예정이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