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BIC 조직위, 다이아 티비 국내외 인디게임 마케팅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CJ ENM DIA TV(이하, 다이아 티비)와 국내외 인디게임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다이아 티비는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BIC 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에 공식 파트너로서 참여해,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부대 행사를 공식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지난 BIC 페스티벌 2018에도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던그리드 개발팀 ‘팀 호레이’와 크리에이터 ‘머독’과의 콜라보 프로젝트 ‘독그리드’를 진행했고, 지난 4월 18일 ‘독그리드’를 공식 무료 배포한 바 있다. 독그리드는 배포 2주 만에 다운로드 1만 1천건을 돌파하며 유의미한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다이아 티비가 보유한 국내외 방대한 네트워크가 인디게임과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 날개를 달아줄 수 있을 것”이라며, “다이아 티비가 보유한 방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인디게임이 국내외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글 / 게임동아 조학동 기자 <igelau@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