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2665898 0142019052352665898 03 0302001 6.0.17-RELEASE 14 파이낸셜뉴스 0 popular

신한카드, 안면인식 결제 '신한 페이스페이' 공개

글자크기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가 안면 정보로 결제하는 '신한 페이스페이(FACE PAY)'를 내놨다.

신한카드는 카드 실물과 모바일 기기 필요 없이 얼굴만으로 결제하는 신한 페이스페이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행사에서 23일 공개했다.

신한 페이스페이는 LG CNS와 기술협력을 통해 3D·적외선 카메라로 추출한 디지털 얼굴 정보와 결제정보를 매칭해 매장에서 안면인식만으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디지털 얼굴 정보는 LG CNS 바이오 솔루션을 통해 진위 여부를 판별하게 된다.

신한카드는 페이스페이를 통해 유통점포에서 고객 편의성 증대는 물론, 유통점의 인력관리 효율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1월 편의점 CU를 운영중인 BGF리테일과 '미래 결제 기술 협력 MOU'를 체결해 미래형 스마트 점포에 대한 공동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상 편의점 매장에서 안면인식 등록 후 결제를 진행하는 체험형 부스를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6월 중으로 사내 카페 등에 안면인식 결제 기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한 후 내년부터 CU 일부 매장 및 대학교 식당 등 학내 시설에 상용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페이스페이는 금융과 ICT, 유통 기업과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굴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한카드는 향후 안면인식 결제를 비롯한 미래형 결제 모델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며 "정부의 핀테크 지원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초연결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