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한국 온 지 15일 만에…중국 동포, 5시간 동안 2명 살해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보름 전에 입국한 30대 중국 동포가 사소한 시비 끝에 사람을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붙잡혔습니다. 그런데 경찰 조사 결과 이 남성의 추가 범행이 드러났습니다. 5시간 사이 2명을 숨지게 했다는 겁니다.

박찬범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4일 밤 11시 40분쯤 서울 금천구의 한 건물 옥상에서 혼자 술을 마시던 중국 동포 31살 김 모 씨가 우연히 마주친 30대 남성을 흉기로 살해했습니다.

[경찰관계자 : (피해자는) 거기에 입주해 있는 회사원입니다. 옥상에서 술을 먹고 있다고 시비가 돼서 일어난 겁니다.]

[건물 관계자 : '묻지마'라고 하더라고, 사건 났다고 해서 그 이후로 안 올라왔어요.]

현장에서 도망치던 김 씨는 경찰에 붙잡혀 이틀 뒤 구속됐습니다.

빌딩 옥상에서 발생한 김 씨의 살인 행각은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불과 5시간 전, 300여 미터 거리에 떨어진 고시원에서 이미 한 차례 살인을 저지른 상태였습니다.

어제(19일) 오전 김 씨가 머물던 고시원 옆방에서 50대 중국 동포가 숨진 채 발견되면서 추가 범행이 드러난 겁니다.

[고시원 관계자 : 119에서 죽었는지 살았는지 이렇게 팔을 흔들어보라고 하더라고]

경찰이 복도에 설치된 CCTV를 증거로 김 씨를 추궁하자 옥상 살인 사건 5시간 전 소음 문제로 싸움을 벌이다 살해했다고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김 씨가 한국에 들어온 지 15일 됐고 정신 병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서진호, 영상편집 : 원형희)

▶PLAY! 뉴스라이프, SBS모바일24 개국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