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SKB, 옥수수 프로야구 5GX 와이드뷰 서비스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를 통해 프로야구 일반중계와 5GX 와이드뷰를 동시 시청할 수 있도록 5세대(5G) 통신 생중계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옥수수 프로야구 5GX 와이드뷰 서비스 확대를 홍보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옥수수 프로야구 일반중계 시청시 5G중계를 선택하면 세로모드에서 일반중계와 경기현황, 투수·타자 기록 정보와 함께 5GX 와이드뷰 중계를 동시 시청 할 수 있다. 또 5GX 와이드뷰로 홈 카메라·1루 카메라·3루 카메라 별 선택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화면에서 보고 싶은 위치를 확대해 시청도 가능하다.

옥수수의 5GX 와이드뷰는 경기장 전체를 초고화질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다. 4K 카메라 3대를 합해 촬영한 6K급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내야와 외야를 아우르는 필드 영역뿐 아니라 파울라인 밖 1루와 3루, 응원석까지 180도 시야에 들어오는 파노라마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원하는 부분을 고화질 그대로 확대하는 핀치 줌 기능이 특이하다. 경기장 어디든 원하는 대로 줌을 당겨 호수비와 같은 명장면을 비롯해 마운드 위 투구 동작, 좌우 타석 타격 영상 등을 놓치지 않고 자세히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아프리카TV와 제휴해 5GX 와이드뷰를 활용한 프로야구 중계 제휴도 진행한다. SK와이번스 편파방송 인기 BJ 철이형을 비롯해 각 구단 별 대표 편파방송 BJ들이 대거 합류해 5GX 와이드뷰를 접목한 중계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의 5GX 와이드뷰 중계방송은 이날부터 내달 21일까지 SK 홈경기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트라이브장은 "5GX 와이드뷰는 실감 미디어의 새장을 열 것"이라며 "옥수수는 5G 기반의 스포츠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