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임서정 차관 "탄력근로제 확대 입법위해 노력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조, 석유화학, 대학 등 탄근제 필요 기업 간담회

파이낸셜뉴스

임서정 고용노동부 차관이 9일 서울고용노동청에서 탄력근로제 활용 필요성이 높은 주요업종 기업의 임원들과 만나 탄력근로제 입법 지연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고용노동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서정 고용노동부 차관은 서울고용노동청에서 탄력근로제 활용 필요성이 높은 제조(빙과류 등), 석유·화학업종 등 9개기업 경영진과 간담회를 갖고 탄력근로제 입법 지연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9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탄력근로제 입법이 지연됨에 따라 주52시간제 준수를 위한 대응방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알코리아 SK에너지 현대미포조선 호텔롯데 등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 등 제도개편을 요구해 온 제조(빙과류 등), 석유·화학 등 주요 업종 경영진과 함께 오는 7월 주52시간제 적용을 앞두고 있는 특례제외업종 중 탄력근로제 활용 필요성이 높은 교육서비스, 숙박 업종의 경영진이 참석했다.

참석 기업들은 주 52시간 노동시간 단축 방향성은 공감했지만 특정시기 집중근로가 필요하나 대체 인력 수급이 곤란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오는 7월 주 52시간제도가 적용되는 호텔업의 경우 성수기 업무량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경제사회노동위원히 합의안의 조속한 입법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대학교의 경우 하반기 입시담당 업무는 주 52시간 준수가 어려울 수 있다며 조속한 입법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임서정 차관은 "경사노위 노사정 합의안에서는 단위기간을 6개월로 확대하는 한편, 근로시간 사전특정 요건 완화 및 중도변경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어려움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특례제외업종의 주52시간제 시행이 불과 2개월도 남지 않은 상황이므로 국회 계류 중인 탄력근로제 입법이 조속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노력하고, 정부의 지원제도 안내, 근무체계 개편에 대한 컨설팅 제공, 인력채용 지원 등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